공지사항

제63회 한국어능력시험(TOPIK) 접수 안내(국내)

TOPIK( topik ) 작성 2019.01.15 16:42/수정 2019.02.07 11:14

제63회 한국어능력시험(TOPIK) 접수 안내(대한민국)
 
 
 * 온라인 접수를 통해 접수하여 시험에 응시하는 방법은 국내(대한민국)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경우만 해당됩니다.
 
 
※ 미시행 시험장
  : 경민대(경기)
※ 신규 시험장
  : 덕성여대(서울), 수원고(경기), 신라대(부산)
 
 
1. 시험일자 : 2019. 4. 21. (일요일) (대한민국)
 
 
2. 접수 및 결제기간 : 
<1차> 2019. 1. 24.(목) 09:00 ~ 1. 28.(월) 18:00 (반드시 기간 내 결제완료해야 함)

<2차> 2019. 1. 29.(화) 10:00 ~ 1. 31.(목) 18:00 (반드시 기간 내 결제완료해야 함)

 

※ 1차 접수 기간 미결제자는 1차 접수 마감 이후 접수 취소됨

※ 2차 접수는 1차 접수 후 남은 자리 및 미결제분에 대하여 접수 가능

※ 단체접수는 1월 24일(목) 14:00부터 접수 가능

※ 단체접수의 결제 마감 기간도 개별접수와 동일하며, 기간 내 미결제자는 접수가 취소됨

 
※ 신용카드는 Internet Explorer에서만 결제가능(Chrome 불가)
 
 - 접수 방법 : TOPIK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온라인 접수 지원 서비스 기관 방문(별도 공지 예정)
 - 시험장은 학교 사정과 정원에 따라 조기마감 또는 변경될 수 있음
 - 접수 기간 이후에는 시험장 및 시험수준 변경이 불가능하오니, 접수 시 신중하게 선택 바람
 - 추가 접수 및 결제 기간 없음
 - 원서 접수 시, 반드시 본인의 사진을 등록해야 함
    사진 미등록자, 본인의 사진이 아닌 경우, 동물/연예인 등 기타 사진을 등록한 경우에는
      사진 변경 및 시험 응시 불가
 - 접수한 시험실 인원이 5명 미만인 경우에는 시험실 운영이 어려워 다른 시험실로 변경될 수 있음
 - 기간 만료된 신분증으로 시험에 응시 할 수 없음 (응시료 환불 불가)
 -  단체접수 사진 등록 기간은 접수 기간과 동일함
 
※ 접수한 ID, 비밀번호 반드시 기억 (수험표 출력 또는 성적확인 → 접수한 아이디로 로그인 후 확인 가능)
 
 
3. 응시료 : TOPIKⅠ(1~2급) 35,000원 / TOPIKⅡ(3~6급) 40,000원
 
 
4. 환불기간
 - 1차 환불 : 2019. 1. 24.(목) ~ 1. 31.(목) (100% 환불)
 - 2차 환불 : 2019. 2. 1.(금) ~ 2. 7.(목) (50% 환불)
 - 3차 환불 : 2019. 2. 8.(금) ~ 4. 20.(토) 13:00 (40% 환불)
 
 ※ 신용카드는 부분 승인 취소, 가상계좌 취소 시 환불금은 신청한 계좌로 입금
 ※ 환불 처리 후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
 
 
5. 개인정보 및 사진 변경 방법
 1) 접수 및 결제 기간 동안
   : 홈페이지 [로그인] → [나의시험정보] → [접수내역] → [정보수정] 버튼 클릭 후 변경
 ※ 모든 정보 직접 수정 가능
 
 2) 접수 및 결제 기간 이후 ~ 시험 5일 전, 4월 16일 (화요일 24:00) 까지
   : 접수번호, 신분증 사본, 정정 내용을 이메일(topik@korea.kr)로 송부
    ex) 제목 : 접수번호- 영문성명 변경 요청
         내용 : HONG GIL DONG -> GO GIL DONG
 
 - 사진을 제외한 정보의 오·탈자만 정정 신청 가능(사진 변경 절대 불가)
 - 신분증과 접수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할 수 있음
 - 접수 및 결제 기간 이후, [개인정보수정] 메뉴에서 정보를 변경하더라도 접수 내역이 수정되는 것은 아님
 
  사진오류자 (접수 및 결제 기간 이후)
   : 정해진 기간 동안 사진오류자로 분류된 지원자만 사진 수정 가능
     홈페이지 [로그인] → [나의시험정보] → [접수내역] → [정보수정] 버튼 클릭 후 변경
 ※ 사진오류자는 수험표 출력이 불가하며, 수정한 사진은 사업단에서 확인 후 오류가 풀려야만 수험표 출력 가능
 ※ 새로운 사진을 등록한 후 화면 하단의 '수정' 버튼을 눌러야 최종 수정 완료
 ※ 사진 수정 후, 홈페이지 → [정보마당] → [Q&A] 글 작성
 
 
6. 수험표 출력기간 : 2019. 4. 8.(월) 10:00 ~ 4. 21.(일)
  - 수험번호는 4월 8일(월) 10:00 에 부여
 
 
7. 성적발표 : 2019. 5. 30.(목) 15:00 - 성적확인 시 아이디 또는 수험번호 필요
 - 성적은 홈페이지 [로그인] 또는 [나의시험정보] →[성적확인] 메뉴에서 확인
 - 성적증명서 출력 시, [홈페이지] → [성적증명서 발급] → [성적증명서 신청] → [성적증명서 출력]에서 출력
   ※ 제41회 시험부터 국내 성적증명서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
 
 
8. 장애인 원서접수 안내
 : '장애인복지법'에 의한 장애인 또는 외부적 신체장애로 인해 시험응시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자
 
① 지원 대상
 - 시각장애인(망막이상, 녹내장 등 질환자 포함)
 -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
 - 청각장애인 등
 
② 신청 기간 : 시험 접수일로부터 시험 접수마감일 이후 5일 이내(근무일 기준)
 
③ 신청 절차 : 온라인접수 → 구비서류제출 → 서류 확인 및 조치 여부 통보→ 시험안내 및 관리
 - 장애인 접수자는 접수 후 반드시 TOPIK사업단 으로 연락. (☎02-3668-1331)
 - 구비서류 확인 후 시험 적합여부를 판단, 응시 요령 등 안내.
 
④ 구비서류제출
 1)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 (홈페이지 → 정보마당 → 서식다운로드 게시판 참고)
 - 장애유형 및 등급(정도)에 대한 구체적 진술
 - 장애로 인한 시험 응시 시 불편사항
 - 제공받고자 하는 편의지원 항목을 모두 기재
   예시) 시험시간 연장, 헤드셋이 필요합니다.
 
 2) 종합병원 전문의가 발급한 의사소견서 원본 1부
 
 3) 제출 주소 : [13557]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91, 국립국제교육원 704호 TOPIK 사업단
 
 ※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[시험안내] [응시규정] [장애인응시규정] 또는
   홈페이지 [정보마당] [서식다운로드(자료실)] [한국어능력시험 장애인 편의 지원 제공 신청서]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 
 
9. 법정 감염병(수두, 홍역 등)에 해당하는 지원자의 경우에는 감염 예방차원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
 
 
10. 주차 관련 : 시험장에 따라 주차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 각 시험장의 시험관리본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<第1批>  2019. 1. 24.(09:00) ~ 1. 28.(18:00)(必须在此时间段内结束缴费)

<第2批>  2019. 1. 29.(10:00) ~ 1. 31.(18:00)(必须在此时间段内结束缴费)

 

 第一批报名时间截止,仍未缴费的考生将被取消考试资格

 第二批报名其间,将对剩余考场及未缴费的考生座位进行对外开放

 1月 24日 14:00将接受团体报名

 团体报名的截止时间与个人报名截止时间一致, 规定时间内未缴费者将被取消资格

 

※ 信用卡只能通过Internet Explorer使用(不可使用Chrome)

목록

닫기